한어총 보도자료

HOME > 보육소식 > 한어총 보도자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운영지원센터 운영 시작

등록인 : 관리자등록일 : 조회수 : 266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운영지원센터 운영 시작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는 회원들의 어린이집 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하기 위해 4월 11일(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운영지원센터’를 설치했다.

    

운영지원센터는 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린이집 운영 관련 다양한 불편 및 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어린이집 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본 센터에 운영불편사항을 접수하면 담당자가 직접 상담 또는 관계기관을 연결하여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접수된 내용을 취합하여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하여 그동안 애로사항 및 해결 방안을 공유할 수 없어 개별적으로 접근할 수밖에 없는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접수가 가능한 내용은 ▲어린이집 운영 및 정책 관련 사항 ▲법률 자문 관련 사항 ▲연합회 운영(정관 및 회칙) 전반 사항 ▲우수운영사례(우수보육정책, 칭찬 및 사례 공유) 사항 등이 있다.


회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전화(콜센터) 등 다양한 접수 방법을 통해 운영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회원은 해당 접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접수하면 된다.


김경숙 회장은 “보육현장의 다양한 불편 및 애로사항, 우수운영사례 등을 귀담아듣고 수시로 소통하며 체계적이고 즉각적인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해나가는 회원 중심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