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 보도자료

HOME > 보육소식 > 한어총 보도자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23년 제13대·제14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등록인 : 관리자등록일 : 조회수 : 346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23년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는 4월 6일(목) 서울가든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23년 제13대·제1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위원장, 강기윤·강훈식 간사, 전혜숙·성일종·조명희·이종성·고민정·서영석·김주영·박상혁·강은미 의원과 보건복지부 배금주 보육정책관,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장, 김영옥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이사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내·외빈 및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임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연합회 연혁 및 활동소개, 이임사,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취임사, 격려사 및 축사, 신임 임원 임명장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중규 전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전국에 계신 모든 원장님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임기를 잘 마칠수 있었다”라고 말했으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소통과 통합으로 하나되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발전하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숙 회장은 “어린이집에 대하여 차별 없는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으며, “보육현장의 현안들을 귀담아듣고 수시로 소통하며 체계적이고 즉각적으로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해나가는 회원 중심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